다한증
전문의의 진단을 통한 차별화된 치료법으로 최고의 효과를 제시합니다.

Hyperhidrosis
다한증이란?

다한증은 과도하게 땀이 분비되는 증상을 말하며 신경전달의 과민반응에 의하여
생리적으로 필요 이상의 땀이 분비되는 자율신경계의 이상질환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한증은 과도한 땀으로 인해 축축하고 찝찝한 느낌을 야기시키는
피부질환의 일종으르 액취증과 동상, 대인기피 등 일상생활에 불편을
초래하기 때문에 근본적인 치료를 통해 해결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다한증의 원인

털
아포크린한선
흡입술로
제거되는 부위

땀 분비를 조절하는 교감신경의 흥분도가 증가되면 아세틸콜린이라는 신경전달물질이 비정상적으로
과다 분비되어 생리적으로 필요로 하는 양 이상의 땀을 분비하게 됩니다.
- 외상, 신경계, 뇌 둥의 질환으로 인한 신경분포의 변화
- 정신적인 긴장상태, 정신적 자극
- 미각에 의한 자극
- 원인불명

다한증의 종류

01 국소적 다한증

국소적 다한증은 정서적 자극에 의해 신체 일부에 국소적으로 과도한 땀분비가 일어나는 것으로, 사회 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로
심각할 수 있으며 손바닥, 발바닥, 팔다리 등 접히는 부분, 겨드랑이, 이마, 코끝 등에 주로 나타납니다.

02 전신성다한증

전신성 다한증은 대부분 외부적 요인이나 질병에 의해 체온이 상승하는 경우를 말하며 내외적 자극에 의해 전신에 과도한 땀분비가 일어납니다.

03 미각다한증
미각 다한증은 보통 자극적인 음료나 음식물을 섭취한 후 몇 분 내에 얼굴, 특히 이마, 입술, 입 주위, 흉골부,
뺨에 땀이 많이 나는 경우를 말합니다.

다한증의 치료

내과적 치료

교감신경
절제술

땀샘제거
수술

레이저

보톡스

국소도포제

자가관리

1 목욕을 자주해서 청결을 유지합니다.
2 겨드랑이 부위를 항상 건조한 상태로 유지합니다.
3 땀 흡수가 좋은 면소재의 속옷을 입고 자주 갈아 입습니다.
4 방향제나 소취제를 사용합니다.